기초부터 차근차근.. 컴포넌트들의 특징과 사용법을 익혀보자.
SwiftUI에서 텍스트 다루기 (component & modifier)
텍스트 한 가지만 해도 정말 수많은 Modifier가 있다.
아래 modifier들을 참고해 필요한 형태의 텍스트를 구현해 보자.
// Created by Toughie on 2023/03/27.
//
import SwiftUI
struct TextBootCamp: View {
var body: some View {
Text("Hello, SwiftUI!")
Text("Hello, SwiftUI".uppercased()) // 전체 대문자
Text("Hello, SwiftUI".lowercased()) // 전체 소문자
Text("Hello, SwiftUI".capitalized) //처음만 대문자로
.font(.title) //폰트 변경
//시스템 세팅에 따라 크기 변경 됨.
.fontWeight(.semibold) //두께
.bold() //두껍게
.underline() //밑줄
.underline(true, color: .red)
.italic() //이탤릭체
.strikethrough() // 찍찍이
.strikethrough(true, color: .green)
.font(.system(size: 24, weight: .bold, design: .rounded))
// 위 방식에서는 시스템 설정과 관련 없이 사이즈 고정.
.baselineOffset(10)//줄 간격
.kerning(5) //자간
.multilineTextAlignment(.leading) //텍스트 여러 줄인 경우 줄바꿈 위치
.foregroundColor(.red) //글자색
.frame(width: 200, height: 100, alignment: .center) //텍스트박스 영역
.minimumScaleFactor(0.1)//박스 안에 잘 들어가도록 기존 폰트사이즈에서 얼마나 작아질 수 있는가
}
}
struct TextBootCamp_Previews: PreviewProvider {
static var previews: some View {
TextBootCamp()
}
}
'SwiftUI > SwiftUI(Basic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. [SwiftUI] Color() 컬러 (0) | 2023.04.02 |
---|---|
1. [SwiftUI] Shapes 도형 (0) | 2023.04.02 |
[Stanford] 카드매칭 게임(@ObservableObejct, @ObservedObject, @Published) (0) | 2023.03.26 |
[Stanford] 카드게임 MVVM 적용 (미완성) (0) | 2023.03.26 |
[Stanford] MVVM (0) | 2023.03.25 |